본문 바로가기

전해수 친환경 농법

주식회사 하트 & 베리 대표 이사 노구치 케이고 씨

전해수 효소 재배 딸기 생산 · 판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제조 · 판매 
6 차 산업화의 성공 사례 ~ 
계절의 브랜드 과일을 이용한 고품질 아이스크림의 시장 전개 사업 
- 농 상공 등 연계 사업 계획 2008 년도 제 3 회 인증 ~

  

대표 이사 노구치 케이고 씨


1) 귀사는 "계절의 브랜드 과일을 이용한 고품질 아이스크림의 시장 전개 사업"이 경제 산업 성과 농림 수 산성의 농 상공 제휴 사업의 인정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의 연혁과 경영 이념, 경영 방침 등에 대해 들려주세요.

 2001 년, 베리 팜 케이를 설립, 우츠노미야시 屋板 마을에서 딸기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각종 아이스크림  2008 년 1 월, 베리 팜 케이와 마시 코 마을 (유) 유 목장이 연계하여 높은 
 품질의 딸기와 신선한 우유의 협업을 통해 고급 아이스크림을 개발 
 했습니다.

  2008 년 5 월, 우츠노미야시 농업 창출 촉진 사업인가를받은 
 베리 팜 케이 딸기 나 조건 생산자 한정 과일, 야채를 
 사용한 아이스크림을 제조 · 판매하는 회사, 주식회사 하트 & 베리 
 (유) 유 목장布瀬토모코 씨와 공동으로 설립했다.

  2009 년 3 월, "계절의 브랜드 과일을 이용한 고품질 아이스크림의 시장 
 전개 사업 "에서 ​​경제 산업 성과 농림 수 산성의 농 상공 등 연계 사업 계획 
 의 2008 년도 제 3 회 인증을 받았습니다. 푸드 오아시스 오타니 히라 가게에 
 직영점 "젤라토 가게 하트 & 베리"를 개점했습니다.


 경영 이념 · 경영 방침은, 1 년 365 일 언제든지 안심 안전한 농작물을 기르고 수확 판매한다. 생산에서 판매까지 일관되게 모든 스스로하고 항상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고 고객에게 기꺼이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역 특유의 자원을 활용 한 부가가치 지역 브랜드의 확립에 의한 6 차 산업화의 완성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2) 귀사는 딸기 따기 원, TBS "랭크 왕국"에서 전국 2 위, 딸기와 딸기 아이스크림이 제국에 채용 등 적극적 과감한 사업 전개를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대처 내용과 향후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젤라토 가게 하트 & 베리 토치 기현의 자랑 생산량 전국 1 위의 딸기와 생산량 전국 2 위의 우유와 협력에서 태어났습니다. 딸기를 비롯한 과실류 · 우유 · 생크림 · 물 모든 소재를 고집, 제조 · 판매하고 있습니다.

극상과 ち 처녀

 젤라토 원료가되는 최고급 딸기 완숙 토치 처녀는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있는 안전한 딸기"를 모토로, 저농약, 전해수와 6 액 혼합의 양액 토경 재배라는 특수한 재배 방법을 사용하여 , 하우스, 높은 설정 벤치 방식으로 재배하고 있습니다. 완숙을 고집하고 수확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당도으로 향기가 강하고 전해 수경의 특징이기도 한, 보존의 좋은 점에 있습니다. 과일의 열매가 잘 닫힌 때문에 완숙으로 수확해도 보통 딸기보다 오래입니다. 하트 & 베리는이 고품질 희귀 딸기 100 % 사용하여 아이스크림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젤라토의 제조법은 가공 부문의 布瀬 토모코 씨가 독자적으로 개발 한 것으로, 젤라토에 유지방 분을 조정, 아이스는 유방 지방을 적게하여 쌍방의 장점을 살린있는 것이 한 번 포인트입니다.

농장 우츠노미야시 下栗 마을 딸기 따기 원 "하트 & 베리 딸기 낙원"을 개원하고 있습니다. 원내에는 "뒤죽박죽 딸"은 물론, 딸기 따기 전용 품종 "토지 공주"와 옛날 그리운 "여자 봉우리"의 토​​치 세자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간의 뷔페가 아니라 원하는만큼 뽑아 주신 딸기를 정량 판매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딴 딸기는 원내이트 인 공간에서 천천히 드셔하실 수 있습니다. 딸기는 모두 높은 설정 벤치 방식으로 재배하고 있으므로 서서 따기 수, 장애인이기 때문에 휠체어로도 입장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현재 도쿄의 제국 호텔, 토 치기 현의 주요 호텔, 전통 여관, 백화점과 거래 있으므로 전국 각지의 백화점에 진출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와 병행하여 코스메틱 부문에도 도전 할 예정으로 가득 찼다. 딸기 화장수, 딸기 비누 등 화장품의 오리지날 브랜드의 확립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 의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 잼의 제조 판매는 아직 다루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앞으로 제조 판매를하겠습니다. 아울러 빵류도 다루고 예정으로 가득 찼다.

 

3) 귀사는 취급하는 상품이 "식품"이며, 식품 안전 및 농 상공 제휴에 신경 쓴 점이나, 지금까지 준비 고생하신 점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또한 이번 지진에 의한 풍문 피해 등에 대해 들려주세요.

 나는 38 세부터 딸기 재배, 생산을 시작한 신규 취농 자입니다. 학창 시절은 낙농을 꿈꾸고했지만 "자금이 3 억 원 필요"라고 전해 듣고는 목장 경영은 포기 일반 기업에 취직했습니다. 그 "누구에게도지지 않는, 좋은 것을 만드는 일을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강하고, 신규 취농에 관한 설명회에 발길을 옮긴 것이 계기가되어, 원예 농업 법인 근무를 거쳐, 아내의 고향에서 이 곳 토치 기현에서 땅을 빌려 딸기 생산에 나섰습니다.

 어쨌든, 되돌아 보면 지금의 형태가 될 때까지는 고생의 연속이었습니다. 특히 농지의 확보, 자금 확보가 가장 힘들 었어요. 공공 기관에 농지의 상담 가도 "직접 농가에" 농가가 전혀 안면이없는 타인에게 토지를 빌려 리도없고, 보통 시세의 몇배의 자료를 제시하는 경우도 많이있었습니다. 또한, 취농을 근무 팜플렛에 표시되어 있던 무보증 · 무담보 대출을 해주는 금융 기관이 아니라 현존 농가와 달리 보장의 측면에서 엄격한 융자 조건을 요구했습니다.

 딸기 재배는 자연이 상대, 무엇보다 병이 대적합니다. 내가 생산하는 딸기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농약을 최소화하고 팜의 환경을 일정하게 유지, 토양은 연구, 개량을 거듭 오리지날 브랜드입니다.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전해수와 6 종류의 양액을시기에 따라주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시행 착오, 실패의 연속이었습니다. "남들이하고 있지 않음을한다", "좋은 딸기를 만들고 모두 기꺼이 주었으면"하는 생각과 가족의 응원을 지원 여기까지 왔습니다.

농장

 이번 지진에 의한 풍문 피해에 대해서는 당사에서는 거의 영향을주지 못했습니다. 우리의 사업은 딸기의 출하, 딸기 따기 원, 아이스크림 제조 판매 및 다각화 수 있으며 딸기 농장도 인근에 분산하여 배포하고, 곳곳의 직접적인 피해도 거의 없습니다 .

 지금의시기, 어느 음식점에서도 "완숙 딸기"원하는 계절입니다. 덕분에 내가 만드는 딸기는 "맛이 맛있게 완숙도 보존이 든다"라는 평가를 받아 부가가치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지진 후 반대로 딸기 주문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신뢰 관계를 쌓아왔다 거래 받고있는 구매자, 요리사 나 파티쉐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4) 현재의 불황에 대응하기위한 경영 기법 등 향후 귀사의 사업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또한, 회사 경영의 '인재'의 육성과 활용 방법을 알려주세요. 

 설명 노구치 씨 불황을 이기기 위하여는 상품을 브랜드화하는 다합니다. 그리고 
 차별화입니다. 저절로 체력이 붙어, 불황의 물결은 관계 없어 
 합니다. 우리의 경우, 딸기 수확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쉽게 
 대량으로 단기간에 증산 등은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현재 상품의 
 다각화를하면서 각 레벨을 올려가는 노력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딸기 따기뿐만 아니라 "젤라토 교실 · 
 스위트 교실 "개최, 현지 식당이나 다른 농작물을 만드는 
 농가와의 코라 보, 현 여름 가을 딸기 신품종 "여름 처녀"를 이용한 
 주년 출하. 또한 딸기에만 국한되지 않고 전국적으로 유명한 다른 현 
 특산 과일을 사용할 수도 연구 중입니다. 도쿄와 세계를 
 응시하면서, 대기업 수 없다, 양산 할 수없는 것을 
 다루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인재 육성과 활용하지만, 내가 원하는은 "더 새로운 취농자를 소중히 해 주었으면한다"는 것입니다. 앞으로의 농업은 신규 취농들이지지 해 나가지 않을 수없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기존 농가는 아무데도 후계자가없는 상태에서, 쇠퇴 일로를 걷고 있습니다. 그러나 "음식"에 가장 위협 산업이므로 절대로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누군가가 반드시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다른 산업에서도 사람이 오지 않는 경우 식량 자급률은 내려가는 반면 일본의 농업에 밝은 미래는 없습니다. 당사는 의지가있는 인간 새 취농을 목표로하는 사람은 생산 노하우 전수 및지도 교육을 아끼지 않습니다. 그룹화 및 영업권 나누어 같은 스타일을 취하고 있습니다. 농업을 어디 까지나 사업으로 경영하고 편하게 취농 수있는 체제를 정돈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下栗 농장

 

회사 소개

유한 회사 하트 & 베리

우츠노미야시 下栗 마을 1305

사업자 정보 표시
서광 | 조각희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시동 739-2 반월공단 5BL-20LT | 사업자 등록번호 : 134-23-54389 | TEL : 02-6369-9876 | Mail : haccpin@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06-경기안산-024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