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해수 해외 사용사례

미산성 전해수란?

미 산성 전해수는

【개요】

미 산성 전해수는 무언가 문제가있는 차아 염소산 소다를 대체 소독제로, 미 산성 전해수 연구소의 설립자가 발명 한 것입니다. 
차아 염소산 소다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살균제로 일본에서는 연간 100 만톤, 세계에서 수천 만톤이 생산되고 소비되고 있습니다. 광범위한 미생물에 효과가있어, 잔류성이 낮은 것과 표백 산화 분해 등의 작용이있는 것, 또는 싼 것 등이 그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이 차아 염소산 소다는 이전부터 너무하지 말고 문제가 있음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그 문제점은 다음과 같은 것입니다.

【차아 염소산 나트륨의 문제점】
1. 트리 할로 메탄을 생성하는

차아 염소산 소다가 유기물과 혼합하면 트리 할로 메탄이라는 유해 물질을 생성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트리 할로 메탄은 여러 종류가 있지만, 유명한 클로로포름도 그 중 하나입니다. 클로로포름에는 발암 성이있는 것도 여러 학자에서 발표되고 있습니다. 차아 염소산 소다 용액으로 야채 나 생​​선 등을 살균 한 경우 나, 더러운 하천 물을 수돗물에 처리 한 경우 등에 트리 할로 메탄은 생성됩니다. 그래서 일부 선진국에서는 식품 생산에서의 사용을 규제하고있는 곳도 있습니다.

2. 염소산을 생성하고, 브롬산염을 포함한다

염소산은 차아 염소산 소다를 보관하고있는 사이에, 차아 염소산 소다가 분해되어 생성합니다. 온도가 높을 때와 농도가 높은 때에 따라 발생하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브롬산염은 원료 인 소금에 포함 된 브롬 화합물에서 생성 된 것으로, 모두 유해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수도법에서는 상한이 정해져 있습니다 만, 그것을 지키기 위해 원료 소금을 정제하거나 유통 할 때의 농도를 낮추거나, 유통 및 스톡 때 냉장하는 등의 노력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때문에 가격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3. 식품에 냄새가 도착하고, 식감을 나쁘게하거나

일반적으로기구를 살균하거나 식품을 살균하는 목적으로 50 ~ 200ppm 비교적 높은 농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식품에 염소 냄새가 도착하고, 생야채 등의 치아 촉감이 나빠지거나합니다. 때때로 음식 냄새와 맛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출하 된 식품 사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린스 위해 대량의 물을 사용, 자원의 낭비도됩니다.

4. 다른 문제

기타, 맨손으로 작업하면 손 균열을 일으키거나 공장의 폐수 처리장에 유입 폐수 처리 미생물까지 죽여 버리거나, 수영장과 온천으로 사용하면 염소 냄새가 싫어하거나 잘못 원액과 산을 섞어 염소 발생 사고가되거나 등등 계산하면 끝이 없을 정도입니다.

또한 다른 살균제에도 여러가지 문제가 광범위한 이용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살균제의 비교 >>

왼쪽 그림은 염소 제 (염소 가스, 차아 염소산 소다, 쬐어 가루 등)의 용액의 pH (산성 알칼리성 지표)를 여러 바꿀 때 포함 된 물질의 비율을 보여줍니다. 포함 된 물질은 분자 차아 염소산 (HOCl), 단체 염소 (Cl2), 차아 염소산 이온 (OCl-)의 3 개입니다.

pH가 작아 (산성)과 황 녹색 선으로 나타낸 단체 염소의 비율이 높아져, 반대로 pH가 커진다 (알칼리성)과 보라색의 선으로 나타낸 차아 염소산 이온의 비율이 높아집니다 . 파란색 선 분자 차아 염소산은 그 중간에서 비율이 높아집니다. 실질적인 안정된 살균 효과는 분자 차아 염소산에 의해 초래됩니다. 그에 비해 차아 염소산 이온은 훨씬 살균 효과가 낮고, 단체 염소는 가스화하는 불안정합니다.가장 내성이 높은 고초균의 아포에서 살균력을 측정 한 결과를 검은 선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pH5 ~ 6이 가장 강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트리 할로 메탄은 알칼리성 (pH7 이상)에서 발생합니다. 살균 수를 사용하는 동안 약동도 많아졌지만, pH4 이하가되면 염소 가스가 공중에 나옵니다.

식품 첨가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미 산성 전해수 (미 산성 차아 염소산 수)는 pH5 이상 6.5 이하로, 위 그림의 푸른 부분이지만,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 한 최적 범위가 선정 된 것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미 산성 전해수는 살균력이 강한 분자 차아 염소산을 안정 상태에서 포함하는 살균제입니다. 물론 위에 설명한했습니다 차아 염소산 소다의 단점은 대부분이 해소되고 있고, 차아 염소산 소다보다 광범위한 미생물에 효과가 있고, 단점이 적은 분 더 폭 넓은 용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낮은 농도에서 사용되는 유해 물질의 생성도 억제되어 있기 때문에, 향후 차아 염소산 소다 대신 미 산성 전해수가 사용되게되면 생태에 미치는 영향도 완화 될 수 있습니다.

【미 산성 전해수의 구조와 에너지의 교환에 대해】

미 산성 전해수의 살균 효과의 본체는 분자 차아 염소산이지만, 그것은 분자 차아 염소산의 강력한 산화력에 따릅니다.분자 차아 염소산에 의한 산화 작용은 포함 된 염소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직접 작용하는 것은 활성이 높은 산소입니다. 염소는 산소에 에너지를주는 기능으로, 축구로 말하면 어시스트 역입니다. 골을하는 것은 어디 까지나 산소입니다. 오른쪽에 나타낸 모식도에서 에너지의 교환을 설명합니다.

원료의 묽은 염산에는 염소 이온 Cl-이 포함되어 있지만, 전해에 의해 염소 이온은 전자를 빼앗겨 불안정 해지고 급히보다 안정적인 단체 염소 Cl2입니다. 단체 염소는 즉시 주위의 물과 반응 분자 차아 염소산으로 바뀝니다 (생성 과정). 분자 차아 염소산 분자에 전자가 부족한 상태이므로 주위에서 전자를 奪い取ろ려고합니다. 거기에 미생물 등처럼 전자를 빼앗아 쉬운 물건이 있으면 즉시 전자를 빼앗아 분자 차아 염소산은 산소를 방출 전해 이전 염소 이온으로 돌아갑니다. 즉, 전해 분자 내에 저축 에너지와 미생물 등으로부터 전자를 빼앗아 것입니다. 전해에 빼앗긴 전자를 미생물에서 강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의 그림에서 설명에 나와 왔습니다 차아 염소산 이온 분자 차아 염소산에 비해 매우 살균력이 낮은 이유는 정보는 모르겠지만, 다음과 같이 생각됩니다.

  • 차아 염소산 이온은 분자 차아 염소산에서 수소가 빠진 상태이므로 그만큼 전자의 부족 상태가 완화되고, 다른에서 전자를 빼앗아 힘이 떨어지고있다.
  • 세포막은 원칙적으로 이온을 통하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효과가 낮아진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서광 | 조각희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시동 739-2 반월공단 5BL-20LT | 사업자 등록번호 : 134-23-54389 | TEL : 02-6369-9876 | Mail : haccpin@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06-경기안산-024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전해수 해외 사용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조림  (0) 2012.11.28
과자  (0) 2012.11.28
맥주 · 주조 · 음료 · 와인  (0) 2012.11.28
의료 · 개호 분야의 활용 예  (0) 2012.11.28
위키백과 미산성 전해수(차아염소산수)  (2) 2012.11.28